티스토리 뷰

이 집 싱크대는 싱크볼 자체는 넓은데 조리대가 좁아서 뭘 하나 할 때마다 인성 테스트를 받는 기분이다.

 

근데 싱크볼은 넓어서 설거지는 신나게 해버림. 그런데 건조대 놓는 곳이 좁아서 건조시킬 때 또 스트레스 받는 구조.

 

씻고 재료손질> 본격요리, 조리>설거지> 건조 과정 중에서 오직 설거지만을 위한 싱크대인 것이다.

 

불편하기 짝이 없어서 조리대겸 건조대로 사용할 아이템을 검색하다 롤싱크 선반을 사봤는데 쓸만하다.

 

 

좁은 싱크대, 좁은 조리대 보조 아이템

 

롤싱크 선반, 싱크롤 선반, 싱크대 롤 건조대 등으로 검색하면 이런 비슷한 아이템을 볼 수 있다.

 

소재는 스텐레스, 실리콘 조합, 혹은 올 실리콘 코팅 제품이 있었는데, 스텐+실리콘 조합이 흔하고 저렴한 편이다.

 

참고로 본인이 구입한 유하우스 롤싱크선반 24롤 재질은 스테인레스 스틸+엘라스토마라고 한다. 

 

아직 사용기간이 얼마 되지 않아서 내구성은 확인할 수 없지만, 주방 기구 스텐 소재는 304인지 어지간하면 확인하는데 이 제품은 스텐 소재가 딱히 명시되어 있지 않아서, 음식의 직접적인 장기간 접촉은 피하고 녹이 슬지 않는지 자주 확인해야할 것 같다. 

 

스텐 소재는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가격이 24롤 사이즈에 9천원 선에 제조국이 한국이고 사이즈감이 넉넉한 편이다.

 

작은 사이즈 두개를 사서 이어 쓰는 것이 나을까 하다 넉넉한 크기를 사서 자르거나 접어 쓰는 게 나을것 같아서 넉넉한 사이즈로 골랐는데 잘했다.

 

겹쳐쓰면 안정감이 더 좋은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