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 청구할인은 어차피 매달 빠져나가는 날이 정해져 있어서 확인하기 쉬운데, 체크카드 청구할인은 결제하자마자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이 빠져나가므로 청구할인 적용이 된 건지 안 된건지, 되면 언제 되는 건지 알기 어렵습니다.

 

이번에 체크카드 청구할인을 받으면서 알아본 정보를 공유합니다.

 

참고로 본인은 신한카드 체크카드를 이용 중이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체크카드 청구할인 조건 확인하기

 

우선 체크카드 청구할인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카드사 및 카드 종류 확인

 

체크카드 중에서도 신한카드, 국민카드, BC카드 이런 카드회사 체크카드는 가능하지만, 각종 은행 자체카드나, 무슨 결합 카드나 프로모션 카드같은 특정한 체크카드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결제방식 확인

 

요즘은 결제 방식이 다양해진 만큼 각종 페이가 많아져서 해당 카드로 무슨 페이를 이용했을 때라는 조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결제금액 확인

 

위에 해당하는 조건을 만족하면서 얼마 이상 결제할 경우 청구할인이라는 문구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사항은 결제할 때마다 해당 사이트의 안내문구를 자세히 확인하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체크카드로 청구할인 받으면 언제 입금되나?

 

각종 조건을 만족했다면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청구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금액이 우선 결제될 것입니다.

 

청구할인 뜻이 물건을 결제할 때 할인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대금이 청구될 때 할인 금액이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원래 금액이 결제되고 나중에 할인금액이 입금됩니다.

 

그럼 할인된 금액은 언제 입금될까요.

 

체크카드 결제일 알기

 

결제하는 순간 결제 금액이 바로 빠져나가는 체크카드도 결제일이 따로 있습니다.(평소에는 그닥 의미는 없지만)

 

본인은 신한카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신한카드 결제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 마이 >결제일 변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 결제일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기타 다른 카드사 카드도 비슷한 루트로 결제일을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본인의 체크카드 결제일은 11일이었습니다만 카드 결제일을 14일로 맞추라는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기간을 보면, 결제일 13일까지는 전전월 30일~전월 29일로 전전월과 전월이 걸쳐있고 15일부터는 전월과 당월이 걸쳐있습니다.

 

결제일을 14일로 설정하면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월별로 딱떨어집니다.

 

은행별 점검시간 체크카드 결제 불가 오류

 

은행별 점검시간 체크카드 결제 불가 오류

밤이나 새벽에 체크카드 결제 불가 오류나 결제 취소 불가 오류가 뜬다? 주로 체크 신한카드로 결제를 하는데 밤시간에 결제 오류나, 결제 취소 불가(환불 불가 오류)가 뜰 때가 있습니다. 급할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