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성발톱 뜻

 

내성발톱이란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 들어가 고통이나 심하면 염증 등을 유발하는 발톱으로, 주로 오른발 엄지 발가락에 잘 생긴다고 합니다.

 

본인 기억에 어렸을 때는 발톱이 거의 일자에 가까웠던 것 같은데 어느날 발톱 깎으면서 보니까 발톱 좌우 끝부분이 살짝 살 안으로 둥근 모양으로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아직 내성발톱이라고 할 정도는 발톱이 둥글게 살을 파고들면 발톱 밑에 때도 잘 끼고 꼬숩한 꼬랑내도 잘 안빠지고 그렇더라구요.

 

 

내성발톱 예방법

 

내성발톱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발을 너무 조이는 신발이나 압박을 주는 신발을 신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톱을 너무 짧게 자르거나 발톱 양 옆 바깥쪽을 바짝 깎지 말고 일자로 깎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해서 일자발톱깎기를 사봤습니다.

 

 

일자 커팅 손톱 발톱깎기

 

해당 제품은 자주 일자 발톱깎기인데 선택권이 없어서 이 제품을 구입했을 뿐, 일자 손톱발톱깎기 검색하면 제품은 많이 나옵니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3천5백원에 할인 혜택 좀 먹였습니다.

 

받아서 보니까 발톱 깎는 커터 부위가 딱 일잡니다.

일자 커팅으로 손톱은 자르면 안되냐. 상품 이름이 일자 커팅 손톱깎기/발톱깎기라서 둘다 가능하겠습니다만, 

 

직접 사용해보니 상당히 크기가 큽니다.

 

엄지발톱 자르는데 딱 좋네요.

 

커터 부위 양 옆으로 손톱 발톱이 튀지 않도록 되어있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겠고요.

 

집에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손톱깎기계의 명품 쓰리세븐 777 손톱발톱깎기 세트가 있는데 과장 약간 보태서 몇 십년(?) 됐는데도 내구성도 좋고 절삭날도 변함이 없는 반면,

 

어디서 사은품으로 받은 중국산 손톱깎기는 커팅날이 문제인지 손톱을 자르고 나면 손톱 단면이 거칠거칠해서 꼭 손질을 해줘야하더라구요.

 

이 일자 발톱깎기는 메이드인 코리아 제품으로 칼날 마감이 보기에는 썩 매끄럽지 않아보였는데, 내구성은 얼마나 갈지 봐야겠지만 일단은 매끄럽게 잘렸습니다. 

 

내성발톱 기미가 보이는 분들은 일자 발톱깎기를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발톱 하니까 생각났는데, 예전에 새끼발톱 갈라짐(일명 며느리 발톱)으로 고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것도 해보고 저런 것도 해보다가 이런 고정력 강한 손톱 스티커 붙여 놓고 몇 달 후 보니까 갈라졌던 발톱이 잘 붙어있더라구요.

새끼발톱이 자꾸 갈라져서 고생하시는 분께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깨지거나 갈라진 발톱 붙이기 며느리발톱 치료 내방법

 

깨지거나 갈라진 발톱 붙이기 며느리발톱 치료 내방법

어느날 새끼발가락이 불편해서 보니 새끼발톱이 갈라져 있었다. 단순히 깨졌나보다 싶었는데 알아보니 며느리발톱이라고도 하는 증상이었다. 며느리발톱 원인은 유전적 요인이 있다는데, 너무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