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립식 식탁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면서도 과연 상품이 양품 상태로 잘 도착할 것인가 조금 우려되는 마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식탁이라는 게 워낙 무게가 나가는지라 배송 과정에서 파손되는 경우가 왕왕 있다는 걸 후기에서 미리 봤기 때문인데요.

 

일단 주문 후 발송과 배송은 신속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박스를 들어 옮겨보니 꽤 무겁습니다.

 

작은 선반이 딸린 식탁이라 조립 완성 후 선반에 간단한 소스와 양념통, 영양제를 놓고, 그 아래 선반에는 밥통을 넣을까 이런 저런 구상을 하면서 포장을 뜯어보는데...

 

아쉽게도 역시나 후기에서 봤던 것과 같이 상판이 파손된 상태로 배송되었더라구요.

 

상판에 금이 쩍 갈라졌어요.

 

 

식탁 자체가 너무나도 무거운 상품이라 반품하기에도 어쩐지 기사님께 미안한 마음도 들고, 당장 필요하기도 한 상황이라

 

식탁 모서리 깨짐이나, 상판에 파인 홈이나 기스처럼 표면이 까지거나 긁힌 정도의 작은 하자라면 그냥 사용하고 싶었는데

 

반으로 금이 쫙 간 상판은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어서 결국 반품 환불했습니다.

 

반품 신청하면서 사진 제출하니 신속하게 반품이 진행되었고, 제품 수거 후 환불 과정도 원활하게 완료되었습니다.

 

판매자분께서도 물론 일부러 파손된 걸 보내신 것이 아닐 것이고, 배송 기사님도 무거운 제품을 고생해서 최대한 안전하게 배달해 주셨을 텐데

 

모든 반품 과정이 다소 번거롭긴 하지만, 이렇게 무거운 제품을 반품해야 할때는 특히나 마음이 편하지 않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