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히어로즈 오브 스톰 플레이 하고 있어요.


아직 초보인데 이게 팀플레이 게임이다보니 열받을 때가 많네.

물론 재미도 있긴 한데

가장 열받는 이유는

사람들이 히오스 모든 영웅들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보니 ㅋㅋ

비주류 영웅을 하면 일단 머라 함 ㅋㅋ


아바투르 같은 건 이기고도 욕먹음. 

물론 지면 제일 손쉽게 욕먹고 ㅋㅋ 

아직 영웅대전도 아닌 빠른대전에서 놀고 있는데

근데 프로게이머도 아니고 심지어 영웅전도 아닌 

빠대 돌리면서 타캐릭 정치질에 까는 건 참 뭐다.

잘 못할 수도 있는거지, 팀플레이 게임이라 못하는 유저가 있으면 열받기도 하고

그러면서 하는 거지.


아무튼


빠대로 아바투르 하다보면 심지어 이기고도 욕먹음

심지어 아바투르 경험도 기여치가 제일 높은데도 욕먹을 때가 있음

이기고도 '와, 우리 4:5로 이겼네' 이런 소리 함 ㅋㅋ

힐러는 같은 지원가, 전문가 쪽이라 이해를 하는지 이런 소리 거의 안하는데

탱커, 딜러 이쪽 사람들은 아바투라가 안 움직이니까 자기들끼리 이긴 줄 앎.


그래. 초보니까 컨트롤이나 운영 문제로 뭐라 하는 건 그럴 수 있음. 

근데, 경기중에 "아니 아바투르 왜 안움직임. 고의 트롤이네(<-순화해서 이정도)" 이러면 할 말이 없음.

아니 할 말은 많은데 손이 바빠서 채팅 칠 여력조차 안 됨 ㅋㅋ


이기고 나서도, 심지어 아바투르 기여도가 가장 높게 이기고 나서도 귓말 넣어서 "캐릭 움직일 줄도 모르냐, 튜토리얼 깨고 와라(<-순화 해서 이정도)" 이러면 아...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웬 영웅부심, 겜부심, 컨부심인지 ㅋㅋ


특히 공생체 제일 신경써서 붙여줘서 1:1 이기는데 도움주고, 1:2 살아나가는 데 도움줬던 캐릭이 이런 소리 하면 진짜 신고 넣고 싶음.

신고 사유에 "타 영웅에 대한 이해도 부족(타 영웅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게임 플레이 중에 헛소리 해서 팀 사기 하락 시킴)"이런 건 없나 ㅋㅋㅋ


비주류 영웅이 아바투르 뿐이겠냐만은, (머키도 있다고 하는데 머키는 아직 안해봐서 어떤 식으로 욕먹는지는 모르겠고...)

아바투르는 좀 알고 까라고~~~~!

핑 찍은데로 안온다고 까는 건 너무하잖아~~~

아바투르 본체가 핑 찍은데로 어떻게 가면 어떻게 되겠냐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