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요금 아끼는 방법 중 하나가 평소 안 쓰는 전기코드 뽑아놓는 것일텐데요.

 

벽 콘센트에 꽂았다 뽑았다 하기가 여간 번거로워서 이번에 벽에 꽂는 멀티탭을 구입했는데,

 

사용해 보니 약간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다른 것들과 비교해봤습니다.

 

T자형 멀티탭 3구 vs 2구 멀티탭

 

늘 그렇듯 빠른 배송을 위해 쓱배송 가능한 상품 중에 봤는데, 

 

처음에는 이왕 꽂을 꺼 여러개 꽂을 수 있는 3구짜리 멀티탭을 사려고 했어요.

 

그런데 이런 티자멀티탭은 스위치가 하나더라구요.

 

 

두 세개의 전자제품을 함께 끄고 켜는 상황이 아니면 좀 번거로울 것 같아서 개별 스위치가 있는 제품을 보니 선택지는 2구가 최선이네요.

 

 

 

벽콘센트 멀티탭 2구 개별 스위치형 노브랜드 자주 대성

 

쓱 둘러봤는데 벽에 꽂을 수 있는 멀티탭 중에 개별 스위치가 있는 2구 멀티탭은 세 종류가 있었고요.

 

가격은 노브랜드<대성<자주 순으로 노브랜드가 가장 저렴했고 자주가 제일 비쌌어요.

 

 

노브랜드 개별형 멀티탭 2구 어댑터


 

셋 중 가장 가장 저렴한 노브랜드 2구 멀티탭 4천8백원인데,

 

전기 관련 제품은 안전을 생각해서 가격보다 제조사와 제조국을 보는지라 확인해봤습니다.

 

한국에서 만들고 제조원은 대성이네요.

 

재질은 불에 타기 어려운 난연PC, 특수합금강이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후기는 대체로 좋은 평이었는데 접촉이 헐거웠다는 후기도 있는 것이 보입니다.

 

멀티탭 스위치를 온으로 했을 때 불빛이 작아서 거슬리지 않아 좋다는 의견도 있네요.

 

 

 

 

자주 개별 전원으로 알뜰한 멀티탭 2구

 

가격은 무려 9천9백원입니다. 무엇이 다른 걸까요.

 

일단 어디서 누가 만들었는지 봅니다.

제조자명 대성이고, 제조국 대한민국이고 재질도 난연PC, 특수 합금강으로 노브랜드 제품과 일단 표기상으로는 같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번에 구입한 개별형 2구 멀티 콘센트

 

이 제품은 따로 어디 제품이라고 나와있지는 않지만 이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약 5천5백원 정도로 노브랜드 제품보다 다소 높은 가격입니다.

 

어디서 만들었나 봅니다. 

 

 

 

제조국 한국, 제조원 주식회사 대성이고 재질 또한 난연 PC, 특수합금강으로 위 제품들과 같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멀티탭 사용 후기

 

본인은 위 주황 스위치 대성 멀티탭을 구입했는데요,

 

참고로 이렇게 생긴 멀티탭은 크기때문에 벽콘센트 1구짜리에 꽂을 때 적당한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니 벽 콘센트에 꽂는 부분은 적당하게 들어맞는데 멀티탭의 좌구와 우구의 상태가 좀 균일하지 않은 제품이 왔습니다.

 

한쪽은 꽂고 뽑을 때 뻑뻑한 정도가 딱 적당하고 꽂았을 때 고정력도 좋고 안정적인데,

 

한쪽은 살짝 헐거운 느낌이고 꽂았을 때 접촉이 오락가락하는 상태라 오랜 시간 작동하는 제품 냉장고나, 세탁기, 건조기, 믹서기, 밥솥 이런 가전제품은 꽂아두기가 불안하네요.

 

완전히 접촉 불량이면 교환 반품이라도 진행하는데 나갔다 들어갔다하니 애매하기도 하고.

 

그런데 다른 브랜드를 걸고 나온 제품들 후기를 봐도 헐거움이라든가 접촉 불량에 관한 이슈가 간간히 있는 걸로 봐서 결론은 어차피 모두 대성에서 만든 거면 싼 거 살 거 그랬나 싶습니다.

 

중국 제품이 많아지는 요즘 한국 제조원보면 반갑긴 합니다. 모쪼록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꾸준히 만들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