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상용으로 쓸 태블릿을 사려고 알아본 내용입니다.

 

아니, 가성비 태블릿으로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어요.

 

이전에 레노버 노트북을 아주 잘 사용했기 때문에 중국산 기기에 대한 거부감도 없는 편이고요.

 

레노버 P11, P12 시리즈가 특히 후기도 많아서 영상용 가성비 태블릿으로 괜찮겠다 싶었는데

 

문제는 정발 제품을 사면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가성비 레노버 태블릿을 논하려면 해외 직구여야 한다는 겁니다. 

 

게다가 많은 후기만큼 문제가 눈에 띄는 빈도도 많이 보였는데, 업데이트 및 벽돌 문제 등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라는 방법이 검색이 많이 되긴 하지만, 너무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와이드바인 L1 인증받은 버전으로 사용하려면 글로벌롬은 안 되고, 중국 내수용으로 구입해서 반글화를 해서 사용하라는데 어렵다 어려워.

 

해서, 결국은 국내 정발 태블릿 제품 중에서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작성일 현재 기준입니다.

 

영상용 태블릿 조건 검색 

 

 

주된 사용 목적 영상 머신 widevine drm l1 인증제품일 것.

(필기나 그림 그리기를 위한 펜 기능은 굳이 필요 없음)

 

디스플레이 크기 최소 10인치, 최적 11인치.

(영상용일수록 디스플레이 시야각이나 색감 상태가 중요하긴 한데 실제로 보고 살 수 없는 한계 있음)

 

AS 보장 및 기타 설정 필요없는 국내 정발 제품일 것.

 

램 최소 4gb이상.

(저장용량은 확장이 되면 크게 상관없음)

 

가격대는 최대 20만 안으로, 최적 15만 원선

 

위 조건으로 검색하니 태클라스트 태블릿으로 추려집니다.

 

 

태클라스트 태블릿 스펙 비교 

 

마침 태클라스트 공식 판매처에서 P30 air, U10 pro, U10 pro plus 이렇게 할인 행사 중이더라고요.

 

가격순으로 봐봅니다.

 

화면 크기는 10.1인치로 셋 다 동일합니다.

 

P30 Air, MT6762, 4gb, 64bg, 안드로이드 12, 와이파이 전용, 판매가 17만 9천 원, 고화질 영상재생

 

U10 pro, T610, 4gb, 64gb, 안드로이드 11, 와이파이 전용, 18만9천원, 와이드바인 l1 인증

 

U10 Pro Plus, T610, 6gb, 128gb, 안드로이드11, 와이파이 전용, 19만 9천 원, 와이드바인 l1 인증

 

 

차이점은 P30 에어 제품 설명에 고화질 영상재생이라고 되어 있지만,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를 화질 저하 없이 감상하기 위한 와이드바인 l1 인증은 U10 프로 제품부터 적용이 됩니다. 

 

P30 에어 제품에만 안드로이드 12가 적용되어 있네요. 참고로 해당 제품군은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가 안 된다고 합니다.

 

U10 프로와 U10 프로 플러스는 다른 사양은 같고 램과 저장용량이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프로세서에서 램 차이가 유의미할지 궁금합니다.

 

Mediatek Helio P22(MT6762)와 T610 성능 차이도 잠깐 찾아봤습니다.

 

 

이렇다고 하네요. 

 

또 찾아봤습니다.

 

 

뭐... 이렇다고 합니다.

 

근데 상대적으로 저렇다 할 뿐이지, 너무 버벅거리지 않는 선에서 영상만 잘 돌아가라.

 

제품은 지금 배송 중인데 도착하면 시야각이나 색감이나 사운드 상태가 어떨지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