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하지 않는 페이팔 계정의 개인 정보 유출 등이 신경 쓰이면서도 환전 타이밍을 못 잡고 계정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엔화 환율이 많이 떨어졌는데 1엔에 9원대인데 페이팔 고유환율로 보니까 1엔에 8원 대도 찍고 이래서 도저히 환전을 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겨우 타협해서 인출했네요.

 

 

총금액이 0원인 것을 확인하고 은행 계좌 정보도 따로 삭제했습니다.

 

 

 

만약 거래가 진행 중이라면 은행 계좌를 삭제한 후에도 대기 중인 거래는 계속 처리되고,

 

자동 결제는 다른 결제수단이 있을 경우 다른 결제수단으로 청구된다고 하네요.

 

아래와 같은 버튼으로 원할 때 원하는 은행 계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페이팔 잔고도 0원이고 등록된 은행 계좌도 없는 것을 확인했으니

 

계정 정보 삭제하기 및 페이팔 탈퇴하기를 진행하겠습니다.

 

 

paypal 계정 해지(탈퇴)

 

 

톱니바퀴 혹은 계정에서 계정 해지 버튼을 찾아 누릅니다.

 

 

 

정말 계정을 해지하겠냐는 안내문과 함께 페이팔 데이터 삭제하기를 요청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데이터 삭제하기를 누르면 데이터 삭제와 계정 해지 요청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페이팔은 데이터를 삭제하면 계정 해지도 동시에 진행된다고 하네요.

 

PAYPAL 계좌 해지 신청하기 전 확인해야 할 내용입니다.

 

제한이 걸린 계정은 해지가 불가능하므로 분쟁해결센터에서 계정 제한으로 이동 후 해결을 클릭합니다.

 

또한, 미지급 결제가 지급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페이팔 잔액을 은행계좌로 이체합니다.

 

페이팔 잔액이 마이너스일 수도 있나 봅니다. 이 경우도 바로 해지가 불가능하므로 마이너스 잔액 해결 링크를 클릭해서 해결을 우선적으로 해야 합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면 본인은 계정 삭제가 영구적이고 되돌릴 수 없다는 점을 이해한다는 곳에 확인하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바로 삭제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후 상황을 연락받을 이메일 주소를 확인 후 계속을 눌러줍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요청을 처리하는 중이라는 확인 메일을 받게 됩니다.

 

 

페이팔 계정 삭제까지 걸리는 시간은 계정에 문제가 없을 시 보통 10일 내로 이메일을 통해 진행 상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