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는 토스뱅크 계좌, 주식, 마이데이터 자산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여러 앱을 깔 필요없이 토스 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어 편한데요.

 

토스 탈퇴할 때 이러한 기능들을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한번에 토스 탈퇴하는 방법도 있고, 토스뱅크 계좌 해지 후 토스앱은 따로 이용하고 싶은 이용자도 있을텐데요.

 

따로 계좌 해지 후 토스 탈퇴하는 방법과 한번에 토스 앱 탈퇴하는 방법 모두 확인해봤습니다.

 

먼저 한번에 토스 탈퇴하기

 

 

 

설정 화면에서 아래를 확인하면 탈퇴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하는 탈퇴 이유가 있다면 눌러서 작성해 주시면 되고요, 넘어가기를 통해 패스해도 됩니다.

 

 

토스 탈퇴하기 전 확인할 내용입니다. 이용 중인 토스 기능이 있다면 먼저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잔액이 있는지, 자동이체 연결되어 있는 계좌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고요, 토스뱅크와 토스 주식을 이용 중이라면 먼저 토스뱅크 탈퇴하기 등을 해주어야 토스 전체 탈퇴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탈퇴하기를 누르면 토스인증서는 폐기되며, 개인정보 등은 다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토스 다른 기능은 이용하면서, 토스뱅크 계좌만 해지하거나 토스뱅크만 탈퇴하고 싶은 경우라면 따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해지하기 > 토스뱅크 탈퇴하기 > 토스 탈퇴하기(토스 회원 탈퇴 후 토스 앱 삭제)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해지하기

 

 

토스뱅크 관리에서 하단쪽을 보면 계좌 해지하기가 있습니다.

 

 

계좌 해지하기 전 확인할 내용입니다.

 

토스뱅크 모으기 통장과 연결되는 계좌나 체크카드 및 자동납부 연결 계좌, 입출금 정지 상태 계좌, 오늘 날짜로 잔액 증명서 발급한 계좌, 신분증 확인이 진행 중인 계좌 등은 해지할 수 없으며, 계좌를 해지하면 자동이체도 같이 멈추게 됩니다.

 

해당사항이 없으면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정말로 해지할 건지 스스로에게 한 번 더 물어보고 굳건한 의지에 변함이 없다면 해지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토스뱅크 통장 해지하기가 완료됩니다.

 

앞으로도 토스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제 토스뱅크도 탈퇴합니다.

 

 

토스뱅크를 탈퇴해도 토스앱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탈퇴하기를 눌러 진행합니다.

 

 

짧은 기간에 여러번 탈퇴와 재가입을 반복하면 이후 계좌 개설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네요.

 

 

 

 

이렇게 토스뱅크 서비스가 완료되었습니다.

 

토스 회원 탈퇴하는 과정은 맨 위에 소개된 내용과 동일합니다. 

 

 

토스 탈퇴하기가 완료되면 토스 앱을 삭제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