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변경 신청서 작성과 접수 후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해피콜 전화상담까지 내용입니다.

 

요즘 알뜰폰 요금제 한눈에 비교하고 바로 가입 가능한 곳이 여럿 생겼지만,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이유는 여기저기 알아보기 귀찮은데 개인정보를 다루다보니 그래도 믿을만한 곳이고 우체국이 어디 사라지지는 않을 거 같아서 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페이지에서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합니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으로 번호이동

 

우체국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도 되고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갈아탈 요금제는 스노우맨300분3GB 무약정 후불 요금제입니다.

 

그리고 요금제 변경 시 주의할 사항으로는 기본제공량은 일할 계산되기 때문에 사용량 따져서 월말이나 월 첫날에 개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요금제 300분3GB 무약정 후불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kt망을 사용하고 기본 제공량은 음성 3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3000MB이며, 기본 제공량 초과시 음성, 문자, 데이터 요금이 추가됩니다. 

 

데이터 차단 신청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개통 전에는 따로 신청하는 선택지가 없으므로 개통 후 무료부과서비스를 신청하면 되나봅니다.

 

(추가: 개통 후 데이터 차단 부가서비스 찾아보는데 보이지 않네요. 못 찾는 것인지)

 

또한 해당 요금제는 LTE 휴대폰으로만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요금제 상품을 선택하고, 신규가입, 번호이동(쓰던 번호 그대로 우체국알뜰폰 가입), 기기변경 중에서 해당하는 가입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제 본인인증을 하는데,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본인확인 하는 방법, 신용카드를 이용한 본인인증(단, 체크카드 제외), 범용공동인증서를 이용한 본인확인, 간편인증을 이용한 본인인증 중에서 선택합니다.

 

참고로 모든 우체국에서 알뜰폰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라서 우체국 지사를 미리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알뜰폰을 신청해도 신청 접수만 받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그 자리에서 개통되는 것이 아닙니다.

상품 선택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 후 본인인증 및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가입유형이 번호이동이므로 번호이동할 전화번호와, 사용 중인 통신사도 적어줍니다.

 

요금 결제 방식과 기타 정보를 작성 완료하면 신청이 접수됩니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해피콜 AI 눈송이?

 

신청 접수 완료되자마자 접수 번호 안내 문자를 받게 됩니다.

 

접수번호는 2주 동안 유효하다고 합니다.

 

또한 명의자와 요금 납부자가 다를 경우 해피콜 진행 시 납부자의 신분증 요청 및 납부자와의 통화 진행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접후 당일 해피콜을 받았는데, 요즘은 해피콜이 AI로 진행되는 건가요.

 

사람이 아니라 스노우맨 눈송이라는 AI 처자 목소리가 해피콜을 진행하네요.

 

접수할 때 유심비 청구 관련 내용이 없었는데, 안내에 따르면 개통 후 93일인가 이내에 해지하거나 타사 번호이동 시 nfc 유심은 8800원, 일반 유심은 5500원 부과 청구된다고 하는거 보니 그 이상 사용하면 유심비 무료라는 의미 맞겠지.

 

무슨 듣기 평가 시간이 따로 없네요.

 

해피콜 이후 당일이나 익일 유심이 발송되고, 유심 수령 후 개통이 진행되는 방식이라는 안내였습니다.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번호이동 개통 내 휴대전화 번호 알 수 없음 해결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번호이동 개통 내 휴대전화 번호 알 수 없음 해결

이번에 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알뜰폰으로 번호이동하면서 알아본 것들을 정리합니다. 상황: 기존 kt망 알뜰폰에서 kt망 알뜰폰 요금제로 번호이동 사용 단말기: 외산 자급제폰 개통 전 1. kt망 알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