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보고 올리는 후기 입니다.

[유무선 공유기] 네티스 netis WF2411V2

구입가: 배송료 포함 1,430원

구성품: 본체 1, 전원기1, 랜선1, 설명서, 품질 보증서

사양: 
무선150Mbps     유선100Mbps    고출력 5dBi 안테나 1개   400MHz 고성능 CPU   WAN포트 1개    LAN포트 4개

사용 장소: 집 


공유기 바꿨어요~
각 집마다 요즘 스마트 기기를 한두개 사용해야 말이죠.
와이파이를 쓰려면 공유기는 필수 ㅎ

이번에 들여온 녀석은 네티스 제품이네요. 음 사실... 유무선 공유기 뭐쓰나 사기 전에 
좀 알아보니 역시 iptime 꺼 많이 쓰는 것 같더라구요. 저도 아이피타임꺼 사려고 장바구니에
담아놨었는데 결제하기 바로 전에 
이 네티스 제품이 눈에 들어오더군요. 스펙이 크게 차이 나지 않을 것 같은데 이 제품이 좀더 저렴했걷느요.

그렇게 구입하게 된 이녀석의 외관 및 설치 완성된 모습입니다.



급 수전증인가.. 사진이 살짝 흐리게 나왔네요.

화이트한 컬러라 깔끔하고 작고 예쁘게 나왔네요. 사진을 뒤에서 찍은 이유는...
혹시라도 어떻게 연결할지 모르는 분 계실까봐 참고하시라고 연결 부위를 찍었네요. 그림에 설명 보시면 아실듯 ㅎ


쉬운 설치: 전원 꼽고, 랜선을 원래 있던 유선인터넷 모뎀에 연결하기만 하면 되요. 참 쉽죵
만약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유선으로 연결하고 싶으시면 랜선 하나를 더 구해서 컴터 본체랑 
네티스 공유기랑 연결하면 끝.

 

 


혹은 공유기가 아닌 컴터 본체랑 유선인터넷 모뎀이랑 연결해서 따로 하셔도 되고요(물론 이 경우 유선 인터넷 모뎀에
포트가 둘 이상이어야 겠지요?)

저는 두번째 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네티스 공유기에는 유선 연결 없이 와이파이 쓸때 무선 공유기로만 쓰고 있어요.

무튼, 저렇게 초록 불이 세곳에 들어오면 연결 끝 ㅎ
이제 설명서를 펴서 비밀 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봅니다.

설명서가 매우 친절하게 만화로 나와 있으니 설치 및 비밀번호 설정하는 데에 큰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따로 다운 받아 설치하거나 하는게 전혀 없이 매우 간단해요.



범위: 작은 투룸 정도는 충분히 커버 가능 할 것으로 보여요.


속도:
휴대폰과 노트북 두개를 유튜브를 틀어놓고 잘 잡히는지, 끊임은 없는지 속도는 어느정도 나오는지를 봤더니

노트북 무선 속도가 72.0Mbps 나오네요. 아마 핸드폰이랑 두곳에 연결되어서 그럴까요? 한곳에 75씩이면 광고처럼 150 수치는 비슷한데... 흠....
이부분은 잘 모르는 분야라 수치적으로 어떤 것을 의미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실사용할 때 체감은
노트북으로도 휴대폰으로도
동영상 끊임 없고 연결도 안정적이고 매우 만족 스럽네요.

신호 품질: 훌륭함



요약: 저렴한 가격! 심플하고 예쁜 외관! 초간단 설치! 작은 공간에 만족스런 범위! 안정적인 연결과 속도!
충분히 만족 스럽네요. 이 성능 그대로 잘 쓰면 좋겠어요.


[유무선 공유기] 네티스 netis WF2411V2 비밀번호 설정 방법

- 네티스 공유기 보안 설정 비밀번호 변경 후 연결 방법 [관리자 계정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