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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허브 직구하는데 처음으로 개인정보 불일치 오류 사유로 세관에 수입신고를 못하니, 개인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번호를 입력해달라는 통관지연 메시지를 아이허브 통관팀으로부터 받고 이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사이트.
바로,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귀찮으신 분은 링크타고 gogo.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아이허브 직구의 경우밖에 아직 해본적이 없어서 다른 직구의 경우는 모르겠지만, 아이허브 통관 과정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화물진행정보>M B/L-H B/L에 체크하고 두번째 칸에 운송장번호를 적은 후 조회한다.
그럼 아래처럼 통관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입항적하부터 하기신고, 입항보고, 반입신고, 수입신고, 수입(사용소비) 심사진행, 수입신고수리, 반출신고 등의 처리 단계과 처리일시를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장치장/장치위치를 확인하면 담당하는 곳의 정보도 알 수 있다.
참고로, 아이허브 통관팀으로부터 개인정보 불일치 오류로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력해달라는 안내 메시지를 받은 것이 토요일이었는데, 롯데글로벌로지스에서 통관고유번호 입력하면서도 이거 토요일에 수정해봤자 일요일에 통관 업무 할까? 안 할텐데, 배송 엄청 늦어지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처리일시에서와 같이,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통관과정이 이루어진 걸 보니, 일요일에도 통관 업무를 보는 것 같다. 다만, 전화연결은 안 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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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허브 배송문제 통관번호 개인정보 불일치 오류 통관지연 안내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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