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 모낭염으로 고생 중인 민감성에 지성 건성 복합성 피부이다.

 

피부과 의사선생님의 처방아닌 처방=세수 후 약 바르고 토너 로션 처럼 기초만 바르라고, 피부에 좋다는 엄한 짓(?) 하지 말라는 조언에 따라b트러블 없는 순한 토너, 그냥 기본 토너 찾다가 이번에 구입해본 싸이닉 더 심플 카밍 토너이다.

 

싸이닉 더 심플 카밍 토너 가격 약 8천원 용량 145ml 

 

모낭염 여드름은 보습도 중요하지만 트러블 유발 성분이 없어야 하는데, 화해 어플 결과 유해성분 없는 토너라는 후기 평가가 많다.

 

피부 트러블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위해 세안 제품도 약산성 클렌징으로 교체 중인데, 싸이닉 더 심플 카밍 토너가 pH5.5 약산성 스킨이라고 한다.

 

토너 사용기한 개봉 후 12개월

싸이닉 더 심플 카밍 토너 전성분:

 

정제수, 글리세린, 프로판다이올, 1,2-헥산다이올, 글리세레스-26, 펜틸렌글라이콜, 알바수련꽃추출물, 알로에베라입즙, 부틸렌글라이콜, 마데카소사이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다이소듐이디티에이, 에틸헥실글리세린

 

요즘 피부에 자극을 최소한 하기 위해서 화장 지울 때나 세안할 때도 최대한 피무 마찰을 적게 하려고 노력 중이라, 토너 바를 때도 충분히 덜어서 톡톡톡 두드려 흡수 시켜준다.

 

예전엔 묽은 스킨이든 콧물스킨이든 로션이든 문질러 발랐는데, 문질러 펴바르는 것이 피부 주름과 탄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고 해서 요즘은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피부에 얹어 1회용 팩처럼 흡수시키거나(시간 많이 필요),

 

톡톡톡 두드려 준다. 두드리는 것도 예전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살살 두드려 준다. 

 

위의 바르는 방식이 효과가 있는 건지, 이 토너가 순한 건지, 아직 트러블 발생 없다.

 

아무리 성분이 순해도 피부에 안맞으면 트러블 있을 수 있다고 해서 대용량이 아닌 145ml짜리 구입했다.

 

예전엔 싸다고 물토너는 원플러스 원으로 구입하거나 대용량으로 샀는데, 어떤 제품이 피부 트러블 유발할 지 몰라서 요즘은 한통 다 써보고 재구매 여부 고려하게 된다. 

 

요즘 피부가 어느정도 안정되어서 새로 여드름이나 모낭염이 생기지 않는 상태다. 여드름용 기초나, 미백 기초처럼 기능성 기초 제품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중이다.

 

모낭염 염증성 세균성 여드름 아크네신액 피부과 치료 3주 경과 회복 중

 

모낭염 염증성 세균성 여드름 아크네신액 피부과 치료 3주 경과 회복 중

봄부터 여름이 시작되기 전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봄이라 초미세먼지 등 공기가 한참 안 좋을 때고, 건조한데다, 하필 사용하던 화장품도 바꿨던 시기라서 원인이 뭔질 몰랐다. 잘 안씻어서 그런가..

bluesauce.tistory.com

비누로 머리감기 도브 화이트 뷰티바로 머리감은 후기

 

비누로 머리감기 도브 화이트 뷰티바로 머리감은 후기

딱히 미니멀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이제부터 비누로만 머리를 감겠다는 생각이 있어서도 아니고, 샴푸 성분 운운하기 위해서도 아닌, 그냥 씻다보니 머리까지 감아져 버렸는데... 의외로 괜찮자네? 머리를 짧게..

bluesauce.tistory.com

올리브영 순한 약산성 클렌징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 세정력

 

올리브영 순한 약산성 클렌징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 세정력 후기 모낭염 여드름 선크림 비비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 기록용, 모낭염 및 염증성 여드름 피부의 경우이므로 일반 피부와는 결과가 다를 것임. 모낭염, 세균 염증성 여드름이라는 성인 여드름 완치를 목표로 치료기를 꾸준히(?) 올리는 중이다...

bluesauce.tistory.com

스킨토너용 다이소 반만쓰는 화장솜 가성비 이마트 화장솜 클렌징솜

 

스킨토너용 다이소 반만쓰는 화장솜 가성비 이마트 화장솜 클렌징솜

피부 타입에 따라 다르겠지만, 본인은 클렌징 워터말고 다른 클렌징 크림이나 로션, 거품타입 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까지 써봤지만, 제일 자극 적은 게 그나마 클렌징 워터인 듯. 스킨 및 토너 흡수용, 팩용 화장..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