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턴트팟 듀오플러스 사용 중입니다.

 

어느날 평소처럼 사용하려다가 보니 인스턴트팟 본체 내부 가열판에 까만 얼룩이 생긴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입은 3개월쯤 되었고 실사용은 2개월쯤 지났을때였습니다.

 

인스턴트팟 가열판 까만 자국 증상 사진

 

 

스텐 내솥을 애정하기에 평소에도 내솥의 안팎을 깔끔하게 사용했고, 인팟 본체 내부를 닦을 때는 마른 행주를 사용했는데, 어느 순간 왜 밑판에 이런 자국이 생겼는지 알수가 없었죠.

 

가열판에 접촉되는 스덴 내솥 바깥부분의 바닥 부분에는 어떤 얼룩이나 자국도 없습니다.

 

 

 

 

인스턴트팟 코렐 본사 문의하기

 

아무튼 인스턴트팟 코렐에 문의를 넣어봤지요.

 

인팟 듀오플러스 유저인데 가열판에 얼룩이 생겼는데, 문제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제거 방법 등등...

 

문의에 대한 코렐사의 대답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인스턴트팟 열판에 생긴 검은 얼룩은 탄자국이라고 하네요. 탈 만한 게 없는데 뭐가 탄 것일까요??

 

안전에 관해서는 인팟을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인스턴트팟 본체 가열판에 혹시 위와같은 검은 자국이 생겼을 때 베이킹소다나 세척제를 묻혀서 제거하면 된다고 하네요.

 

세척제는 중성세제로 닦으면 될까요?

 

 

 

 

인스턴트팟 유저 중에 비슷한 문제가 생긴 분께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얼룩 종류 발생 원인 세척 정리

 

스테인리스 얼룩 종류 발생 원인 세척 정리

왜 스텐마다 얼룩 모양이 다른가? 스텐이 저질인가? 불량인가? 반품 환불 교환각인가 하고 각 재고 고민하거나, 내가 관리를 잘못했나 자책하는 경우도 있다. 본인도 그랬어서 알아보기 시작한

bluesauce.tistory.com

압력밥솥 대용 스텐 내솥 멀티압력쿠커 비교

 

압력밥솥 대용 스텐 내솥 멀티압력쿠커 비교

이런 어썸한 제품이 있었다니. 존버하길 잘했다.... 예전에, 작년 이었나 전기 압력밥솥 내솥 코팅 벗겨짐 때문에 열받아서 스테인레스 내솥을 검색했으나 절대 없는 것을 알고 갈등한 적이 있었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