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누 하나로 세수하고 머리감고 몸닦고 다 하는 올인원 아이템으로 정착한 지 몇 년 된 도브비누를 요즘은 직구로 구입하고 있다.

 

원래 처음 사용했던 도브 비누는 도브 화이트 뷰티바였는데 이건 향료가 들어있다.

비누로 머리감기 도브 화이트 뷰티바로 머리감은 후기

 

비누로 머리감기 도브 화이트 뷰티바로 머리감은 후기

딱히 미니멀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이제부터 비누로만 머리를 감겠다는 생각이 있어서도 아니고, 샴푸 성분 운운하기 위해서도 아닌, 그냥 씻다보니 머리까지 감아져 버렸는데... 의외로 괜찮

bluesauce.tistory.com

 

도브 비누 종류가 여러개라 그 중에 향료마저 없고 가장 성분이 순하다고 해서 도브 센서티브 뷰티바를 샀는데, 독일산이었다.

 

올인원 도브 센서티브 뷰티바 독일산 전성분 욕실 미니멀

 

올인원 도브 센서티브 뷰티바 독일산 전성분 욕실 미니멀

처음 사용한 도브 비누는 도브 화이트 뷰티바 독일산이었는데 의외로 향료가 중간에 들어있을 정도로 향기가 느껴지는 제품이었다. 향기만 빼고, 도브 화이트 뷰티바 하나로 세안하고, 샤워하

bluesauce.tistory.com

 

한국에서 보통 유통되는 센서티브 뷰티바는 거의 독일산 같다. 미국산 센서티브 뷰티바가 가장 순하고 유명하다고 해서 직구로 찾는 사람이 많은 듯 하다. 아이허브에서도 마침 도브 센서티브 비누를 팔고 있다.

 

Dove, 민감성 피부용 뷰티바, 무향, 4개입, 각 106g(3.75oz)

 

Dove, 민감성 피부용 뷰티바, 무향, 4개입, 각 106g(3.75oz)

 

kr.iherb.com

도브 센서티브 뷰티바 캐나다산 전성분: 소듐라우로일이세티오네이트, 스테아르산, 라우릭애씨드, 소듐올리에이트, 정제수, 소듐이세티오네이트, 소듐스테아레이트,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글리세린, 소듐라우레이트, 테트라소듐에티드로네이트, 테트라소듐이디티에이, 소듐클로라이드, 티타늄디옥사이드(CI 77891).

 

캐나다산인데 미국산과 같다고 한다. 세부정보는 아이허브 링크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독일산과 캐나다산 센서티브 뷰티바 성분을 비교해보면, 독일산은 징크옥사이드가 함유되어 있고 캐나다산에서는 빠져있는 것으로 보인다. 유의미한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도브비누살 때 세타필 세정제도 같이 구입하고 있다. 

 

Cetaphil, 젠틀 스킨 클렌저, 8fl oz(237ml)

 

Cetaphil, 젠틀 스킨 클렌저, 8fl oz(237ml)

 

kr.iherb.com

 

도브도 성분 순하기로 유명하지만, 거품은 발생한다.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는 거품 없는 세정제기 때문에 거품마저 피하고 싶은 민감한 부위는 세타필 제품을 사용한다.

 

그래서 거품마저 피하고 싶은 부위가 어디냐. 

 

호주 알프레드 산하 멜버른 성 보건 센터(MSHC: Melbourne Sexual Health Centre)) 연구 자료의 한글판 와이존(?) 및 항문 피부관리(2017년)라는 자료를 보았는데, 거기 나온 추천 제품들 중 하나가 세타필이다. 

 

물론 세타필만 제시된 건 아니고 아비노, 해밀턴, 더마빈 등등이 있었는데 다른 제품은 안 써봐서 모르겠고 세타필은 한때 성인 여드름 트러블로 고생할 때부터 사용했던 거라 꾸준히 사용중이었던 아이템인데 이렇게 보니까 또 반갑고.

 

올바른 항문 씻는 방법 똥구멍 씻는 방법

 

올바른 항문 씻기 권장하는 똥구멍 씻는 방법

똥구멍을 비롯한 와이존 등 민감한 부위를 씻는 건강하고 올바른 방법은 무엇일까. 의사나 연구기관 쪽 정보를 검색하다 얻은 정보이다. 출처는 MSHC(호주 알프레드 산하 멜버른 성 보건 센터(MSHC

bluesauce.tistory.com

 

항문의 천연 기름(?) 유분(?) 성분이 염기성 비누나 거품세정제로 인해 너무 씻겨내려가면 항문이 건조해지고 가려워지는 항문 소양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이라고 한다. 

 

요약하자면 민감한 부위는 약산성 제품, 거품 없는 제품이 바람직하다는 내용이었다.

 

 

아이허브 추천할인 코드 : NON8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