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리 닭살로 꾸준한 케어가 필요한 체질이다.

 

고생해서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닭살 피부의 정식 명칭은 모공각화증이라 하고, 체질문제에 가깝다. 

 

다년간 경험해온 바에 따르면,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피부 상태와 마찬가지로 생리주기에 따라 닭살 정도도 달라지고, 계절 영향도 다소 있고, 의복 등에 따른 지속적인 마찰에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관찰된다.

 

생리로인한 피부 트러블, 건조한 가을 겨울, 스타킹이나 레깅스같은 꽉 조이고 마찰이 심한 의복, 때밀이 같은 피부 자극, 피곤 등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근데 이런 생활 케어만으로 부족해서 바디로션이나 바디크림 성분을 좀 따져봤다.

 

닭살 피부 치료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

보습은 기본으로, 각질용해제로 쓰이는 유리아(우리아, urea, 요소), 젖산(락틱애씨드), 살리실산(salicylic acid), 국소 레티노이드 등의 성분이 치료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단, 이 성분들이 중복될 시 과한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AHA와 BHA는 함께 사용하지 말고, 같은 산성계열인 비타민C, 레티놀도 중복 사용을 피한다.

 

닭살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바디크림이라길래 사봤다.

Eucerin, 거친 피부 완화 크림, 향료 무함유, 454g(16oz)

 

꼭 이제품을 살 필요는 없겠고, 본인은 이전에 다른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때 유세린 다른 제품을 순하게 이용한적이 있어서 유세린 제품 중에 성분을 보고 골랐다.

 

신뢰할 만한 기업이라면 어떤 제품이든 포함된 성분들에 닭살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면 되겠다.

 

성분표는 앞에 나올수록 함유율이 높은 순서다. 유세린 거친 피부 완화 크림의 성분은 우레아(유리아, 우리아, 요소)가 매우 앞에 나와있어 주요 성분임을 알 수 있다. 중후반에 락틱애씨드(젖산) 성분도 포함된 것을 볼 수 있다.

 

각질을 녹여 탈락시키는 각질제거 역할을 하는 AHA(아하, 알파하이드록시애씨드)가 함유되어 있다. 주의사항에 나와있듯이 햇빛을 차단하고 노출을 피해야 한다. 

 

대용량이다. 454g에 가격은 $15.48$0.97/온스인데 가끔 세일기간이거나, 평소에도 아이허브 추천코드로 할인받아 구입가능하다.

 

상세 내용과 기타 후기는 해당 페이지를 살펴보면 되겠다. 링크로 진입하면 결제창에서 추천코드 할인이 적용된다.

아이허브 유세린 상세 페이지 바로가기

 

Eucerin, 거친 피부 완화 크림, 향료 무함유, 454g(16oz)

포함된 다른 성분들 정제수, 우레아, 글리세린, 세테아릴알코올, 카프릴릭/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글리세릴스테아레이트, 옥틸도데칸올, 하이드로제네이티드코코글리세라이즈, 에틸헥실

kr.iherb.com

 

크림 제형은 통 앞에 표시된 것처럼 꾸덕하고 찰진 편이다. 로션처럼 묽은 제형을 필수로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찾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그리고 향이 없다. 굳!

 

아이허브 추천할인코드 NON8368

 

순한 세안제 도브 센서티브 미국산 캐나다산

 

순한 세안제 도브 센서티브 미국산 캐나다산

비누 하나로 세수하고 머리감고 몸닦고 다 하는 올인원 아이템으로 정착한 지 몇 년 된 도브비누를 요즘은 직구로 구입하고 있다. 원래 처음 사용했던 도브 비누는 도브 화이트 뷰티바였는데 이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