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상 머신으로 쓰려고 구입한 태클라스트 U10 pro 4gb / 64gb가 도착했습니다.

 

이것저것 생각하기 번거로워서 태클라스트 직영 판매점에서 구입하였고, 권장 충전기 포함 가격은 약 17만원으로 할인 행사 + 쿠폰 + 캐시백 등등이 적용된 가격입니다.

 

당일 발송으로 배송은 1박 2일 매우 신속하게 완료되었습니다.

 

박스 안에 뽁뽁이로 잘 감싸진 상태로 도착하여 포장 상태도 양호합니다.

 

구성품은 태블릿 본품과 c타입 충전 케이블, 핀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제품 안내 가이드1, 

 

사용자 안내 메뉴얼 미니 책자도 들어있습니다.

 

 

권장 충전기 사양은 5V, 2A 이어야 한다고 해서 충전기를 추가해서 주문했습니다.

 

 

APEX U10 PRO는 안드로이드 11 버전이고, CPU는 unisoc tiger T610, 와이파이는 2.4기가 5기가 듀얼밴드, 시야각은 178도 광시야각 FHD IPS, In-cell 일체형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색 재현율과 선명도 우수한 터치감을 챙겼다는데,

 

써봐야 알겠죠.

 

 

기기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면 전원이 켜지고, 10초 이상 길게 누를 경우 강제 재부팅됩니다.

 

전원이 켜지지 않을 경우 권장 충전기를 사용하여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시킨 후 전원을 켜보도록 합니다.

 

새 배터리는 2~3회 이상 충전 및 방전 과정을 거치면 최적화 된다고 하네요.

 

도착했을 때 배터리 상태가 87퍼센트 충전되어 있었고 안내에 따라 간단한 초기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기본 색감은 누렇지도 푸르댕댕하지도 않아서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색감은 기본색, 따뜻한 색, 차가운 색 선택을 하거나, 미세하게 조정 가능하였고, 청색광을 낮춰주는 시력보호 설정 기능도 있습니다.

 

 

근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에서 인스톨 99퍼센트에서 뭔가 완성되었다는 메시지를 못 본 듯 지나간 것 같은데 잘 된건지 어쩐건지 확인을 못했어요.

 

초기 상태

 

 

초기에는 업데이트 등의 최적화 작업이 덜 되어서 갑자기 굼떠지거나 멍청해지는 때가 있었는데 몇 차례 사용 후 부터는 최적화가 되어 가는 건지 영상 감상과 인터넷 검색 정도 하기에 답답함은 없는 편입니다. 

 

다만 앞으로 앱도 여러개 깔아봐야 하겠고 이것저것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화면

 

화면에 기본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영상용으로 산 거라 색감이랑 사운드 상태가 제일 궁금했는데,

 

시야각은 넓은 편이고, 화면이 아주 밝은 느낌은 아니지만, 실외에서 보기에 어떨진 몰라도 실내에서 감상하기에 적당한 느낌, 기초 색감도 나쁘지 않았는데, 

 

 

소리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 소리였습니다.

 

와이드바인 l1 인증된 제품으로 영상 감상을 위한 제품으로 나온 건데, 음질이 좋을까 얼마나 나쁠까 정도나 생각했지, 음량이 어떨까는 미쳐 생각도 못했네요.

 

최대 음량이 생각보다 다소 작은 느낌이 있습니다. 나만 그런가 싶어 후기를 살펴보니, 

 

u10 pro는 워낙 후기가 적은 편인데 그마저도 자세히 살피지 못한 것도 있지만, u10 pro plus 후기까지 살펴보니 음량이 작게 느껴진다는 후기가 제법 눈에 띕니다. 

 

참고로 u10 프로 플러스는 u10 프로 버전에서 메모리와 저장용량만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라고 합니다.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음질도 좋다고는 할 순 없지만, 간단하게 보는 용도로 가격을 생각해서 타협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음량은 역시 아쉬움이 남아요. 

 

원래 송출되는 음량이 크면 커서 볼륨을 줄여야 될 정도였다가도 뭐지, 다른 채널로 돌리면 최대 볼륨으로 올려도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조금이라도 멀리 놓고 왔다갔다 하면서 이것저것 하기에는 뭔가 작아서 한 단계만 더 키울 수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아요.

 

 

배터리

 

처음에는 최대 충전해도 97퍼센트에서 멈춰있었는데, 배터리 안정화를 위해 완전 방전 완전 충전을 두 세번 반복했더니 100퍼센트까지 완충되더라구요.

 

참고로 권장 충전기 사양은 5v 2a 이고, 고속 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그리고 며칠 사용 후 후기

 

가격을 생각해서 좀 더 주더라도 태블릿이 필요한 것인가, 직구의 번거로움과 위험과 불편함을 감수할 것인가.

 

 

태클라스트 U10 PRO 영상용 태블릿 와이드바인 l1 인증 제품 구입

 

태클라스트 U10 PRO 영상용 태블릿 와이드바인 l1 인증 구입

영상용으로 쓸 태블릿을 사려고 알아본 내용입니다. 아니, 가성비 태블릿으로 많이 추천하는 제품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어요. 이전에 레노버 노트북을 아주 잘 사용했기 때문에 중국산 기기에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