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고자 알아봤더니 스타뱅킹으로 외화통장도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다고 해서 만들어봤다. 그리고 납득이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스타뱅킹으로 국민은행 외화통장 비대면 개설했어도
외화통장 예금주 영문이름 등록을 위해서는
창구 내방해야 한다는 것.

 

 

현재기준이다.

스타뱅킹으로 국민은행 외화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했는데, 영어로 된 본인 이름(영문이름)이 등록된 상태가 아니라면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는 영문이름을 등록할 방법이 없다.

 

영문이름이 불필요한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외화통장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등록된 영문 예금주 이름이 필요하다면 어차피 국민은행 창구로 내방해야 한다는 것이다.

 

애초에 외화통장의 용도를 생각해 봤을 때 해외 송금이나 타발송금 받을 시 영문이름은 필수인데, 외화통장은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으면서 영문이름을 등록하려면 창구로 내방해야 한다니.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게 만들었다면 끝까지 비대면으로 영문이름도 등록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부분 아닌가 싶다.

 

비대면 개설 과정을 보면 신분증부터 본인 명의 휴대폰, 본인명의 타 은행 계좌 인증, 공인인증서 등등 각종 본인인증은 다 거치면서 영문이름을 등록할 수 없어 내방해야 한다니 특히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이용자로서는 실망스럽지 않을 수 없다.

 

적어도 SC제일은행 비대면 외화통장은 개설과정에서 예금주 영어이름을 등록할 수 있다고 한다.

 

예금주 영문이름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외화 통장 이용 시 어떠한 불이익이 있는지, 외화통장으로 외화를 거래하는 데 어떤 제약이 없는지 있는지 지금 단계에서는 알 수가 없다.

 

예금주 이름 영문 등록을 위해서는 현재로서는 창구로 찾아가야 한다는 것에서 벌써부터 번거로움을 느낀다. 뭐지 이 어중간함.

 

 

국민은행 전화상담 결과

 

예금주 이름 영문 등록을 위해서는 신분증 지참해서 창구 내방하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

 

하지만, 영문 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외화 통장으로 입금 출금 송금 등의 거래에 필요한 예금주 이름란에 쓰는 영문이름은 예금주 이름의 영문 표기를 쓰면 된다.

 

즉, 예금주 영문이름 등록하지 않아도 외화통장 거래 가능하다는 안내였다.

 

그래도 이왕이면 비대면 개설 시 영문 이름 등록 과정을 넣어 불안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베스트 아닐까 싶은데 개선되길 바란다.

 

외산 자급제 알뜰폰 KB스타뱅킹 휴대폰 본인인증 실패 해결방법

 

외산 자급제 알뜰폰 KB스타뱅킹 휴대폰 본인인증 실패 해결방법

요즘 은행 어플로 비대면 계좌개설하기는 기본 기능이라고 할 만큼 대중화되어 있는데 무려 국민은행 어플 KB스타뱅킹으로 비대면 개설하려다 휴대폰 본인인증 실패로 개설이 불가했다. 쳇봇으

bluesauce.tistory.com

새마을금고 현금입출금기 수수료 자동화기기 영업시간

 

새마을금고 현금입출금기 수수료 자동화기기 영업시간

현금을 잘 이용하지 않다보니 지갑에 현금이 없을 때가 많은데, 보통은 카드나 스마트폰으로 잘 이용하다가도 가끔 현금이 아쉬울 때가 있다. 요즘은 은행 지점도 예전보다 확실히 많이 줄었다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