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볶음탕을 해먹으려고 포장된 닭을 샀는데 패키지를 뜯기도 전에 머리카락으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보이는 것이다.

 

이게 매장에서 직접 봤으면 안샀을텐데 코로나라고 배달시킨 거란 말이지.

 

일단 유명 닭브랜드 제품이라 평소 신뢰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검색을 해보니,

 

토종닭의 경우 닭이 크고 닭털이 다소 정리가 안 되어있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혹시 닭털인가 싶었다.

 

보기에는 아무리 봐도 머리카락.

 

 

포장을 뜯으면서 모공에 박혀있으면 닭털이고 아니면 머리카락이겠지 싶었는데,

 

뜯어보니 모공에 박혀있지 않고 머리카락으로 추정되었다. 물론 성분까지는 알 수 없지.

 

닭의 특성이 원래 그런것인지 토종닭은 모공이 강해서(?) 닭털 손질이 다소 덜된 경우가 종종 있는 모양이다. 

 

그러므로 일반 닭을 조리할 때도 물론 그렇지만, 토종닭을 손질할 때는 한 번 더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잘려나간 닭털이 어쩌다 한개 붙어있었던 것일지라도 모르고 조리했다면 식탁 앞에서 더욱 불유쾌한 상황이 벌어질 것이겠다.

 

만약 뿌리가 박힌 자잘한 닭털이 많다면 핀셋으로 뽑아내거나, 닭껍질을 벗겨내어 손질한다.

 

닭가슴살 손질법 씻지 말고 삶기 살모넬라 살균

 

닭가슴살 손질법 씻지 말고 삶기 살모넬라 살균

요즘 당뇨 식단, 콜레스테롤 식단에 신경을 쓰면서 육류 중에서 닭가슴살을 자주 먹고 있는데, 생각같아서는 항상 무항생제 생닭가슴살을 챙겨먹고 싶지만, 현재기준 가성비 갑인 이마트 노브

bluesauce.tistory.com

 

인스턴트팟 레시피 수제 요거트 만들기 팁과 주의사항

 

인스턴트팟 레시피 수제 요거트 만들기 팁과 주의사항

인스턴트팟으로 수제 요거트를 만들어봤다. 첫시도였는데, 결과적으로 맛이 좋았다. 다만, 인스턴트팟 레시피북에 나와있는 요거트 만들기 과정에 누락되어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공유한다. 인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