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립스 소닉케어 핸들 구입 후 칫솔모 교체할 때가 됐는데요.

 

칫솔모가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한 번 불량품을 사고나니 가품이 아닌가 의심이 가서 알아봤습니다.

 

 

호환품과는 다르다.
정품인 척 하는 가품, 위조품

 

 

칫솔모의 선택지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정품을 사든가 호환품을 사든가.

 

호환품은 정품인 척 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가품, 위조품과는 다릅니다.

 

호환품은 정품에 비해 품질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는 대신 저렴함을 선택하는 거니까요.

 

문제는 정품인척 하는 가품입니다.

 

유튜브와 구글링, 아마존 후기 등의 필립스 정품과 가품 특징 비교를 찾아보고 정리해봤습니다.

 

 

참조: 제품 모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어디까지나 가이드일 뿐이므로, 필립스 본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확인 방법이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정품 소닉케어 칫솔모 C2 옵티멀 플라그 디펜스를 예로 들어볼거예요.

 

 

 

포장 관련

 

 

정품은 일반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으며, 다른 언어, 특히 중국어로 포장된 것은 (중국에 있지 않은 이상) 의심의 여지가 높고,

 

정품 원본은 일반적으로 칼이나 가위로 잘라야 하는 단단한 블리스터 팩 플라스틱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칫솔모 몸체 관련

 

플라스틱 색상은 일반적으로 화이트 색상의 플라스틱재질입니다.

 

 

비교했을 때 더 칙칙하거나 톤이 다른 흰색은 가품일 수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로고 상태

 

정품은 소닉케어 sonicare 로고를 손톱으로 긁었을 때 긁히지 않고, 가짜 칫솔모는 로고가 선명하지 않거나 긁었을 때 벗겨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면 소니케어의 알파벳 아이 i 부분에 샤워기 헤드에서 물 뿜어져 나오는 것처럼 되어 있는데 인쇄 상태가 매우 깔끔하고 정교합니다.

 

 

아마존 사이트에서 이런 필립스 칫솔모 가품 의심 후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칫솔모 뒷면 살짝 들어간 부분

 

 

칫솔모 뒤를 보시면 원형으로 살짝 들어간 부분이 있습니다.

 

가품은 더 깊게 움푹 패이거나 원형이 아니거나, 원 중앙에 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 사출이 거칠게 튀어나와 입안에 거슬린다는 아마존 후기도 있더라구요.

 

물론 정품은 위 사진처럼 약간 파인 정도이고 마감 상태도 거슬리지 않습니다. 

 

 

 

칫솔모 바닥 부분의 일련번호

 

정품 칫솔모는 바닥부분에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고 가품은 일련 번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위는 정품 칫솔모를 일반 사진으로 촬영했을 때의 색감으로, 정품은 약간 칙칙한 은색 크롬 금속인데, 가품의 경우 더 광택나는 금속이라고 합니다. 

 

이건 라이트를 비췄을 때의 색감과 질감입니다.

 

정품도 라이트로 촬영하면 제법 밝고 선명한 은색으로 나오기 때문에 따로따로 사진만 봐서 색상으로 구분하기가 조금 어려움이 있을 것 같긴 한데,

 

아마존 후기에서 같이 놓고 찍은 사진 보면 확실히 가짜가 더 반짝거리고 매끄러운 금속 질감으로 차이가 있긴 하더라구요.

 

 

 

헤드 칫솔모 부분

 

 

정품은 헤드 부분의 칫솔모가 빼곡히 가지런히 꼼꼼히 촘촘히 깔끔하고 단단하게 박혀있어서, 쉽게 칫솔모가 빠지지 않고, 색상이 풍부하고 어둡게 나타나는데 반해

 

가품은 칫솔모가 가지런하게 박혀있지 않고 더 쉽게 퍼지거나 가지런하지 못하고 지저분하게 정렬이 흐트러지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칫솔모와 핸들의 결합 정도

 

정품 칫솔모를 핸들에 끼울 때 너무 빡빡하지 않게 끼워지고, 몸체에 잘 맞고, 작동시 이상한 소리나 진동이 없지만,

 

가품 칫솔모는 너무 빡빡해서 끼우고 빼기 어렵거나, 너무 헐거워서 작동하면 쉽게 빠지거나, 이상한 소리나 진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소닉케어 칫솔모와 핸들 몸체 사이에 일정한 틈이 있는 것은 정상이라고 합니다.

 

 

사용감

 

당연하지만, 가품 사용 시 잇몸이 아프거나 상처나 나거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이 부분이 가품 사용 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죠.

 

건강이 최고.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참조 출처 : Sonicare Fake Brush Heads, 아마존 후기 등등 

 

 

레진 크라운 교정기 치아 보철 음파칫솔 사용해도 될까

 

레진 크라운 교정기 치아 보철 음파칫솔 사용해도 될까

치아 보철에 음파칫솔 사용해도 되나요? 이번에 음파 전동 칫솔을 사면서 가장 신경이 쓰였던 부분입니다. 충치 치료 한번도 안 한 사람 거의 없잖아요. 충치치료 한 보철이 진동이나 충격에 떨

bluesauce.tistory.com

 

음파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3100 HX3671/23 구입기

 

음파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3100 HX3671/23 구입기

어떤 전동 칫솔을 쓸까 한번도 전동칫솔을 사용해본 적 없는 사람이 이번에 필립스 음파칫솔을 사면서 이것저것 알아봤습니다. 내돈내산으로 해당 제품 추천하는 것은 아니고, 많은 전동 칫솔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