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마을금고 한도 계좌를 해제 방법과 한도 계좌로 예금 적금 가입이 가능한지 문의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대면 개설 한도계좌 이체 한도 1일 30만원 실화인가

 

 

비대면 개설도 아니고 대면으로 통장 개설했는데도 한도계좌더라구요.

 

개설하면서 인터넷뱅킹도 신청했고요.

 

 

원래 금액에 제한 없이 언제나 입출금이 가능한 일반 통장이지만, 요즘엔 비대면 뿐만 아니라 대면 입출금 통장 개설도 한도 계좌로 설정되는 게 기본인가 봅니다.

 

새마을금고 한도 계좌는 이체 한도가 1일 30만원이라고 하네요.

 

이 상황에서 궁금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궁금1, 인터넷뱅킹으로 30만원 이상 이체하는 방법은 진정 없는가? (모바일 뱅킹 포함)

 

인터넷뱅킹, MG더뱅킹, MG상상뱅크 모두 1일 이체 한도 30만원 이상 이체할 수 없었습니다.

 

 

궁금2,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한도 계좌 해제하는 방법이 있는가?

-비대면 개설 통장의 경우는 대면 개설 통장과 조건이 다를 수 있음

 

새마을금고 지점마다 다를 수 있는데, 해당 지점에서는 2가지 조건 충족 이후 반드시 본 지점을 방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체 한도 제한 해제 조건은 아래 궁금4에서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궁금3, 한도 계좌로 예금 및 적금 가입할 수 있을까?

-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으로 한도 계좌에서 30만원 이상 예금 적금 가입 가능 여부

 

통장이 한도 제한 상태여도 해당 지점의 예금 및 적금은 가입할 수 있다는 답변이었습니다.

 

하지만 예적금이 만기 해지되어 한도 계좌로 자동 입금되었을 때, 자동으로 한도 제한이 풀리는 것은 아니므로,

 

이체 계획이 있다면 한도 계좌를 어쨌든 확실히 해제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지점마다 방침이 다를 수 있습니다.)

 

 

 

궁금4, 대면 개설 통장 한도 계좌 해제 방법은 무엇인가?

 

해당 지점의 경우, 아래 조건 중 2가지 조건을 모두 클리어 해야 한도 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도 제한 해제 조건

 

조건1, 6개월 이상 잔고 30만원 이상

 

조건2, 전기요금, 가스요금, 관리비, 통신요금 등 공과금 6개월 이상 자동이체 기록

 

조건3, 해당 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 사용 1달에 10건 이상씩 6개월 이상 사용 실적 기록

 

조건4, 해당 지점 적금 상품 가입 후 이체 기록 6개월 이상

 

위 조건 중 2가지 사항을 만족한 후 반드시 지점 방문해야 한다고 하네요.

 

(조건 역시 은행 지점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3개월이었던 것 같은데 지점마다 다른 건지 전체적으로 변경된 것인지 출자금 통장 가입 회원 여부에 따라 조건이 다른지는 모르겠네요.

 

 

 

대면으로 개설한 통장 이체 한도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알아보긴 했는데, 결론적으로 해당 지점의 안내 내용을 비교해 봤을 때 상세 내용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풀어야 하는 한도 계좌가 있다면 해당 지점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현금입출금기 수수료 자동화기기 영업시간

 

새마을금고 현금입출금기 수수료 자동화기기 영업시간

현금을 잘 이용하지 않다보니 지갑에 현금이 없을 때가 많은데, 보통은 카드나 스마트폰으로 잘 이용하다가도 가끔 현금이 아쉬울 때가 있다. 요즘은 은행 지점도 예전보다 확실히 많이 줄었다

bluesauce.tistory.com

새마을금고 신협 조합원 출자금 통장 비과세 한도 1천만원? 세금우대 한도 3천만원?

 

새마을금고 신협 조합원 출자금 통장 비과세 한도 1천만원? 세금우대 한도 3천만원?

새마을금고 신협 조합원 출자금 통장 비과세 한도액 1천만원? 세금우대 한도 3천만원?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 농축협 등 제2금융 기관의 조합원 및 준조합원 가입시 만들게 되는 출자금 통장 비

bluesau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