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뜰폰 약정 기간이 다 끝나고 이참에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려고 알아보다 sk 알뜰폰을 해지하고 새 번호로 신규가입하기로 했다.

 

 

그동안 줄곧 알뜰폰을 사용해왔지만, 통신사간의 번호 이동이었기 때문에 알뜰폰 휴대폰 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기존 통신사는 대리점이 곳곳에 있지만 알뜰폰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알뜰폰 세븐모바일 해지 방법

 

 

1. 일단 가입되어 있던 알뜰폰 통신사 SK 7mobile 홈페이지 들어가서 해지신청서를 다운받는다. 해지 신청서뿐 아니라 각종 서류(기기변경 신청서, 선불 신청서, 명의 변경 신청서 등등)를 다운 받을 수 있다.

 

 

 

2. 프린터한다?

서류를 다운받고 보니 자필 작성이어야 한단다(시대가 어느땐데 자필이라니)... 프린터가 없고, 주위에 프린터할 곳도 마땅하지 않아 전화로 문의하니 서류를 보내주었다. 무려 등기로. 신속한 서비스!!

해지 신청서를 등기로 받거나 프린터했으면 자필로 작성한다. 

 

 

3.팩스나 이메일로 보낸다.

서류를 보내면 되는데, 요즘은 모바일 앱으로도 팩스를 보낼 수 있어서 팩스 어플로 보냈지만, 통신중이라고만 뜨고 완료가 안 된다. 결국 이메일로 다시 보냈다. 

 

 

 

4. 확인 전화1

서류를 보낸 후 114 해지 신청 담당 안내원과 통화하여 서류 전송 여부와 본인확인을 하면, 해지 접수를 해 준다.

 

 

 

5. 확인전화2 

해지 담당자가 서류를 확인한 후 전화를 준다. 이때 정산금을 확인하고 정산한다. 정산 방법은 카드로 바로 지불할 수도 있고 전용 계좌로 입금할 수 있다.

 

 

6. 해지 완료 문자

정산 완료가 확인되면 해지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해지 절차가 완료된다.

 

 

해지 서류작성해서 전송후 전화 확인부터 해지 완료까지, 정산만 바로 된다면 하루 안에 된다. 

신속한 편이고, 필요 서류를 등기로 보내주는 등 각종 편의도 신경쓴 것을 느낄 수 있다.

 

 

※다만, 다른 곳도 마찬가지일텐데, 요즘 시대에 해지하는데 꼭 자필 서류 작성밖에 방법이 없는가 아쉽다. 가입시에는 자필로 서류 작성하지 않는데...

 

신규로 다시 알뜰폰 가입~. 알뜰폰 좋아~. 

 

우체국알뜰폰 인스코비 프리텔레콤 freeT 해지방법 필요한 서류 접수하기

알뜰폰 lg x300 도착 첫인상 하루 설정 사용 후기

인터넷 우체국 알뜰폰 신청 단말기 일시불 아이즈모바일 신속한 해피콜

폴더폰 인스코비 우체국 알뜰폰 첫 요금나왔는데

엘지 lg x300 기능 멀티 윈도우 실행 방법 실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