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철분, 요오드 둘 다 없는 종합영양제는 현재로선 쏜리서치 베이식 뉴트리언츠가 유일한 선택지인듯 해서 구입했다. 



작정하고 먹는 멀티비타민은 처음인데 쏜리서치 회사가 활성형 영양제 성분으로 어느정도 인지도도 있고, 성분표도 충분히 확인하고 구입하긴 했지만, 활성형태인지라 비싼 가격과 변색되기 쉽다는 후기는 부담이긴 하다.


바로가기

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V, 180 식물성 캡슐

판매 가격: ₩50,276


180캡슐이고 설명서에 의하면 하루 권장량은 3알~6알이며, 성분표는 6알 기준, 30일 분량이므로 보고 평소 식단을 고려하여 복용하면 되겠다.




알약 사이즈가 결코 작진 않다. 작아도 하루에 6알씩이나 먹을 수 있게나 싶었는데 역시나... 아침 저녁으로 2알씩 최대 4알씩 먹고 있다. 좀더 파워업(?)이 필요하다 싶으면 6알도 먹겠지만..




이전에 쏜리서치 복합비타민B 먹을 때도 성분이 소화 흡수에 좋은 활성형태로 들어있어서 그런지 변색이 쉽게되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다. 이번에도 쏜리서치 종합비타민 후기를 두루 살폈는데 캡슐 색깔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보이더라.


Thorne Research, Basic Nutrients V, 180 식물성 캡슐


개봉하자마자 찍은 캡슐 색이다. 휴대폰 카메라가 색치긴 하지만, 알갱이 색이 일정하지 않다는 걸 알수 있다. 까만색은 아니지만 회색 알생이 같은 게 약간 보인다. 시간이 지날수록 검은색이 많아진다는 후기도 보인다. 다만 그것이 산패나 산화로 인한 것인지, 원래 이런 것인지는 이번에 처음 먹는지라 알 수 없다.



복용한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아직 어지러움증이나 미식거리 같은 부작용은 느껴지지 않는다. 다만 알이 커서 두개 한꺼번에 삼키기가 아직 익숙하진 않다. 그리고 비타민B 영양제 먹을 때처럼 소변색에 다소 변화가 있는데, 비타민비 먹으면 원래 약간 형광노랑? 연두? 갚은 색으로 나오는지라 놀라지 않아도 된다.



사실 하루 6개 복용량이 너무 많아서 2알만 먹으면 되는 쏜리서치사의 다른 멀티비타민을 살까 했는데 품절이라 리스트에 넣어놨다.


Thorne Research, 베이직 영양제 하루 2정, 60 베지 캡

바로가기

판매 가격: ₩30,220


참고로 요제품은 철분 없고, 요오드 포함이지만 요오드 성분이 하루 권장량의 반만 들어있있다. (자세한 내용은 성분표 확인.)


결제시 5% 혜택 아이허브 코드 NON8368


쏜리서치 철분 요오드 없는 종합 비타민 미네랄 활성화 형태 비교 메모(부모님 영양제 겸용)

크릴오메가3 생선오메가3 함유량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크릴오일 아스타잔틴 림프로스트

요즘 같이 먹는 비타민 영양제 종류 조합 복용방법 시간대

쏜리서치 비타민B 색깔 변색 비교 복용량

유산균 DR.MERCOLA 컴플릭트 프로바이오틱스 700억CFU 유산균종류 복용 시간대

비타민D 고르기 복용법 권장량 Solgar 액체 비타민D3 5000IU 리퀴드 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