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토피 등의 피부염을 일으키는 주요원인이자 알레르기성 질환이나 비염 등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 집먼지진드기


집먼지진드기 증상


집번지진드기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으로는 콧물을 동반한 코막힘, 재채기나 천식 또는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알레르기성 결막염으로 눈이 충혈되기도 하고, 집먼지진드기에 물리면 피부가 가렵거나 피부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집먼지진드기가 증식하는 환경은 온도 25~28도, 습도 60~80%라고 하니, 장마철 우기에는 일찌감치 대책을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


 

그래서 알아봤어요

집먼지진드기 퇴치법.



대부분 진공청소기를 사용한 퇴지법이 많이 소개되어 있는데, 청소기를 어떻게 얼마나 돌려야 하는지 자세히 나와 있지 않아서 여기저기 검색결과 일본 니시노미야시 환경위생과에서 집먼지진드기 청소법을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니시노미야시 환경위생과에서 추천하는 집먼지진드기 퇴치법은 청소기 이용하기. 그렇다면 특수한 집먼지진드기전용 청소기라도 필요한 것일까? 요즘에는 집먼지진드기와 먼지를 빨아들이는 이불청소기가 시판되고 있지만, 이곳 환경위생과에서는 35년 전 청소기로도 충분히 제거할 수 있다고. 



집먼지진드기를 제거하는 가장 효과있는 방법을 조사한 결과로는 1제곱미터당 20초간, 꼼꼼히 청소기를 돌리는 것이라고 한다.




집먼지진드기 퇴치,

세탁이나 일광건조 효과는?



일광건조나 세탁으로는 집먼지진드기의 먹이가 되는 사람의 각질이나 비듬, 식품 부스러기 등은 제거할 수 있지만, 중심온도가 50~60도가 되지 않으면 사멸하지 않기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청소기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유효하다고. 



집먼지진드기 퇴치청소,

얼마나 자주 해야?


위의 집먼지진드기 증상이 있을 때, 침실은 1일 1회, 그 외의 방도 주1회 정도 청소하는 것을 권고한다. 증상이 줄어들면 빈도를 줄여도 된다고합니다.



참고로, 효고현 니시노미야시 환경위생과는 약 40년전부터 집먼지진드기를 연구해 왔다는데, 방제업체도 아니고 시에서, 단발성도 아니고 40년이나;;


모기퇴치 추천 사각 침대 모기장 세탁방법 설치팁 사이즈

다이소 전기모기채 바퀴벌레 잡기

[부엌 청소] 베이킹소다는 기름기 식기 청소에 좋다

대나무 돗자리 닦는법과 보관법 여름아이템 대나무 매트 깔았어요

선풍기 청소 모터 분리 나사 위치 모터 뚜껑 열기 청소 보관

벽지 곰팡이제거 방법 곰팡이 락스 청소 주의

제습기 만들기 염화칼슘 물먹는 하마 리필 만들기 탈취

시력 건강 LED조명 색온도 고르기 블루라이트 적은 조명 선택하는 방법

안전한 그릇 고르기 중금속 납성분 없는 식기종류? 유리 도자기 나무그릇 재질 메모